ESTJ - 연애 스타일 남자
오늘은 ESTJ 남성의 연애스타일에 대해서 글을 기재 하려고 한다. ESTJ남성과 인터뷰 하면서 느꼈던 생각은 대화에 있어서 굉장히 절제미가 강하다. 가장 크게 와닿왔던 부분은 상대의 말을 스스로 잘 이해하기 위해 굉장히 경철을 잘 해주는 부분이 있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 시작한다.
먼저 나무위키에서 공개된 ESTJ의 특징을 나열 한다면

암튼 이렇다고 한다.
현실적인 리더십을 발휘 하는 유형이라고 한다. 자 그럼 시작해 본다!
첫번째 E - 일단 만나보자!

마음에 드는 이성에 생기면 우선 대시부터 해본다. 본인이 좋아 하는 감정에 대해서 썸을 타는등 그 원인에 대해서 특히 따지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 먼저 사귀면서 상대를 알아가는 타입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한번 목적이라는 개념이 생기면 우선 달성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기 생기기 떄문에 이성에게 대쉬하는거에 있어 서스럼이 없다. 그리고 밀당도 굉장히 싫어 한다고 한다.
두번째 S - 안정적인 연애가 딱 좋아!

밀당을 싫어 하는 이유는 썸타는 기간에 대해서 비효율적으로 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귀어 가면서 상대 여성에 대해 충분이 알아 갈 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 연애관계가 어떠한 상황인지 더 중요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ESTJ 남성은 연애초반에는 크게 감정이 오르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상대방의 특징 및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며 특히,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언행 그리고 행동을 파악하며 그 이성을 본인이 어느정도 맞출수 있는지 고민한다고 한다.
그만큼 안정적인 연애를 추구하기 때문에 동시에 결혼까지도 생각하는 연애스타일을 갖고 있다.
두번째 T - 분석은 나의 것!

연애에 있어 본인이 어떻게 그리고 어디까지 상대 여성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을 자주하며 그 기준치에 대해 확실한 기준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려심도 많은 편이다.
또한 본인 스스로를 절제 하거나 억제 하려는 부분이 굉장히 많다. 예를들어 다른 여성에게 한눈을 판다던가 거짓말을 한더던지 등 이러한 부분에 있어 매녀 있지 않은 행동 및 생각에 대해서 스스로 용납을 절대로 안한다.
반대로 연애를 하고 있는 이성이 본인에게 어떠한 기준을 두고 있으며 어떠한 생각을 갖고 연애를 이어 가는지에 대해서 자주 생각을 한다고 한다. 혹시라도 본인의 기준과 반대가 될 경우에는, 이성에게 실망하거나 반감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을 더 이해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한다.
네번째 J - 그래도 남자가 리드해야제!

ESTJ 남성은 연애할 때 주로 리드하는 유형이다. 목적이 뚜렷하기 대문에 이를 동반한 계획과 실천을 이행한다. 따라서 데이트 코스를 짤 때 만나서 정하기 보다는 사전에 본인이 어느정도 데이트 일정에 대해서 준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이러한 부분을 보았을 때 이성에 대한 책임감과 배려심 굉장히 강한 유형이라는 생각을 한다. 또한 계획을 추진 할 때 왠만하면 상대 이성의 성향에 맞추어 준비 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ESTJ 남성이 리드하려고 하는 연애스타일을 잘 따라와 주는 이성에게 더 고마운 마음을 느끼고 그 반대의 경우 매우 속상해 한다고 한다.
결론, ESTJ 남자 - 보수적인 젠틀남!
ESTJ 남성은 연애에 있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준이 명확하고 원리원칙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 한다.
이러한 모습을 봤을 때 다소 보수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남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연애 할 때 누구보다 책임감과 배려심이 높은 유형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하는 이성과 결혼까지도 진지하게 생각하며 이러한 이유로 사회생활도 굉장히 열정적으로 한다.
이렇게 ESTJ 남성 연애스타일의 글을 마무리하겠으며 오늘도 역시 이글을 보고 좋은 연애 정보를 얻었으면한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