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P/ESFP - 썸

ESFP - 연애스타일 썸탈 때 남자

헉스뮤직 2023. 8. 12. 14:27
728x90

 

오늘은, ESFP 유형 남자들의 썸탈 때의 모습에 대해서 나열 해 보고자 한다. 이 글 또한 연애경험 4회 연애경력 최소 4년이상 보유한 남성과의 인터뷰 내용이 포함 되어 있다.

 

먼저, 나무위키의 ESFP유형의 특징을 살펴 보면

https://namu.wiki/w/ESFP

이렇다고 한다.

 

"한번 사랑에 빠지면 상대방의 장점을 보기위해 꾸준히 노력"

 

이구절이 가장 마음에 와 닿았다.

자 그럼 시작한다.

첫번째 E - 당신을 알아가봐야 겠어!

ESFP남성은 한번 마음에 드는 이성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스타일이다. 남성으로서는 너무나도 당연한 행동패턴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다른 유형과 미묘한 차이가 있다.

 

먼저, 이성에 대해서 굉장히 자연스럽게 알아가기 위해서 노력한다. 다짜고짜 마음을 표현하기 보다는 편한하고 친근한 사람이 되어 시작하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사교성도 풍부하기 때문에 낯선사람과 금방 친해 질 수 있는 능력이 있는것을 본인이 잘 알고 있다. 그렇게 점점 여성과 친해지게 되면서 개인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획를 틈틈히 만들어 가는 유형이다.

 

두번째 S - 조금은 답답한데?

ESFP남성은 밀당을 좋하하는 유형은 아니지만 밀당에 대한 오해를 자주 받는다고 한다.

 

예를들어 본인이 마음에 들어 하는 여성과 친해지기 시작하면서 서로에 대한 호감이 생겨도 바로 고백을 하지는 않는다.

 

STEP BY STEP이 확실해 더 알아가기위해 혹은 더 친해지기 위함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성으로서 어느정도 선을 넘거가는 구간이 있으면 본인 스스로 절제를 한다.

 

특히, 연락같은 경우 답장이 바로 오지 않거나 다소 늦게 올 확률이 있다. 하지만 걱정 하지 말라~ 그대에게 이미 호감은 충분하

세번째 F - 내 감정도 중요하다우

ESFP는 남성은 감정선이 깊은 편은 아니다. 그래서 상대가 호감을 표현하는것을 잘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은 최선을 다해 당신에게 어필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대화를 통해 소통하는것을 굉장히 선호하기 때문에 본인의 감정에 대해 진솔하면서도 열정적인 모습을 자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자존감 혹은 자애심이 높은 편이라 고백에 있어서 굉장히 신중한다. 이게 무슨말이나면 본인이 최종적으로 고백 혹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 하였을 때 상대방이 거절하는 경우 뒤도 안돌아 본다고 한다.

네번째 P - 그래서 고백 언제 할건데?

ESFP남성에게 있어 고백은 썸을 탈 때 가장 마지막 단계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되게 시간을 갖고 고백을 준비하는 유형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썸을 탈 때 여성으로서 조금 오해를 할 수도 있다.

 

특히, 자류로움을 선호하고 즉흥적인 면도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연락도 잘 안될 수도 있고 고백에 있어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할지를 구체적으로 세우지는 않지만!!

 

결론은 조금은 무심하지만 굉장히 직설적으로 어느날 당신에게 사귀자고 말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미 그는 당신이 고백을 거절 할 수도 있는 부분에 대해서 심도 있게 염두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론, ESFP - 남자 사랑스러운 거북이

썸탈 떄 속도가 빠르지도 않고 애정 표현도 조금은 둔한 ESFP남성은 여성을 애타게 할 확률이 어느정도 있다.

 

'나에게 마음이 없나?' 하는 의심도 생각할 것이고

'아 제는 언제 고백하려고하나?'하는 답답함도 느낄 것이고

'우리가 지금 사귀는건가?'하는 의문도 갖게 할 이 남자 하지만 걱정하지 않길 바란다.

 

-그는 이미 당신에게 반했고 푹 빠져있다.

 

연애를 시작 하면 당신만 바라보는 남친몬이 되니 조금만 참고 ESFP남성을 반겨줄 준비를 했으면 한다.

 

오늘도 역시 이글을 통해 MBTI 그리고 ESFP 남성에 대한 연애 정보를 조금이라도 얻길 간절히 바라며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