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FP - 연애 스타일 남자카테고리 없음 2023. 8. 10. 21:11728x90ESFP - 나무위키
이렇다고 한다.
이글 또한 ESFP 남성과 직접 인터뷰를 한 내용을 참고 하여 기재 하고 있으며 ES / FP 가 함께 있어 뭔가 매력적인 MBTI라고 생각했다. 해당 남성은 연애경험 4회 연애경력 최소 4년이상 보유한 경험이 있다.
자 그럼 시작한다.
첫번째 E - 얼굴보고 대화하는게 더 좋아!
연락에 있어 엄청 적극적이지도 엄청 소극적이지도 않다. 무난한 E 유형이다.
주로 먼저 연락하는 스타일이지만 주된 이유가 어느정도 목적성이 있다고 한다. 예를들어 데이트 코스를 남성이 먼저 정해야 하는 경우 등 여자친구에게 무엇인가를 답변을 받아야 할 때 먼저 연락 하는 편이라고 한다. 통화도 엄청 길게 오래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도 아닌 부분도 있다.
하지만 여기서 반전이 있다.
ESFP 남성은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대와 직접 만나서 소통 하는 것을 좋아 한다고 한다. 특히, 상대방의 얼굴 혹은 제스쳐를 보게 되면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더 디테일하게 공감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두번째 S - 배려심 하나는 최고!
ESFP유형은 배려심이 굉장히 강한 유형이다. 연인관계에 있어 상대방이 원하는 바에 대해서 왠만하면 다 맞춘다.
여자친구가 먹고 싶은거, 가고 싶은거, 하고 싶은거 등
아무래도 이렇게 여성의 입장을 먼저 맞춰주는게 본인이 훨 씬 더 편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간혹 여자친구는 본인과 정말 하고 싶은게 없는지 하는 오해도 자주 받는다고 한다. 그래도 화 내는 것 조차 본인이 불편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 간혹 데이트를 먼저 짜려고 노력하기도 한다.
세번째 F - 공감도 잘해~
ESFP는 타인의 감정에 대해서 잘 파악한다.
여자친구의 눈빛 몸짓을 보며 현재 어떠한 기분인지 알아 챌 수 있다고 한다. 애초에 사회활동에서도 동료(혹은친구)들의 감정 상태도 잘 파악 했던 경험이 다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여자친구는 더 쉬울 것이다.
그리고나서 본인이 여자친구의 감정을 공감하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이것 또한 상당히 배려심이 높다고 본다. 우선적으로 상대의 상황 재빠르게 파악하기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다.
네번째 P - 좋은게 좋은겨~
이부분이 약간 ESFP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P성향으로서 즉흥적인 측면이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매사에 즐거운 감정을 느끼는 것을 굉장히 선호 한다. 어떻게 보면 성격자체가 굉장히 유연하며 사교성도 높다. 쉽게 말해 '좋은게 좋은거다'라고 생각 하는 유형이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이 한편으로는 연인에게는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한 이유가 있다. 여자친구에게 배려심도 강하고 왠만하면 다 맞추기 때문에 상대에게 불만을 잘 애기 안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ESFP 남성은 비록 화를 내지는 않지만 불만에 대한 감정이 지속적으로 쌓이다보면 본인 스스로 이성에 대한 애정을 조금씩 줄일 할 확률이 높다.
결론, ESFP - 남자 칭찬을 자주 해주길 바라~
상단의 나열한 ESFP 남성의 유형을 보면 이러한 남성에게는 칭찬을 자주 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
'뛰어난 배려심'이라는 타이틀은 어떻게 보면 이 유형의 주된 애정 표현일 수도 있는데 이성으로서 그리고 여자친구로서 이러한 부분을 알아주고 고맙다는 표현을 해준다면 남자친구로서 감동을 많이 받을 것이다.
감동 후에는 말할 것도 없이 여자친구에게 더 잘 해주려고 노력할 수 밖에 없겠지!
ESFP 남성과 엄청 다이나믹한 연애를 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내옆을 꾸준히 그리고 든든히 지켜주는 좋은 남자친구다!
오늘도 역시 이글을 통해 MBTI 그리고 ESFP 남성에 대한 연애 정보를 조금이라도 얻길 간절히 바라며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